현재위치
Home > 현장25시/洞別소식 > 강서구 학교내 불법촬영카메라 설치 여부 집중점검 실시

강서구 학교내 불법촬영카메라 설치 여부 집중점검 실시

-불법 촬영 꼼짝 마!… 학교 내 디지털 성범죄 아웃!
강서구, 학교 내 불법 촬영 카메라 설치 여부 집중 점검 실시
관내 학교 82개교 대상, 9월 3일까지 추진
화장실, 탈의실 등 불법 촬영 가능성이 높은 장소 집중 점검-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빈번히 발생하는 디지털 성범죄를 막기 위한 예방활동에 나섰다.
구는 학교 내 불법 촬영 근절을 위해 지역 내 학교 82개교를 대상으로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타지역 학교에서 불법 촬영 범죄가 발생해 상당수의 학생·학부모, 교직원들이 불안감을 느끼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구는 불법촬영시민감시단 8명, 여성안심보안관 8명, 강서안전지킴이 14명 등 총 30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을 편성해 학교 내 불법 촬영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35개교, 중학교 22개교, 고등학교 23개교, 특수학교 2개교다. 점검 기간은 오는 23일부터 9월 3일까지다.
점검은 2인 1조로 편성된 점검반이 학교 내 화장실, 탈의실 등 불법 촬영 카메라 설치 가능성이 높은 장소를 선정해 육안으로 불법 촬영 의심물체와 정체불명의 흠집, 구멍 등을 빈틈없이 확인한다.
이후 전파탐지기와 렌즈탐지기 등 점검 장비를 통해 콘센트 등 전기장치와 나사, 스위치, 환풍구, 쓰레기통까지 꼼꼼히 점검한다.
특히 불법 촬영 카메라가 주로 설치되는 화장실 하부와 벽면 구멍 등을 집중 점검할 방침이다.
점검 과정에서 의심 흔적 발견 시 즉시 경찰에 신고하고, 불법 촬영 우려가 있는 흠집, 구멍 등은 점검 후 학교 측에 신속한 보수를 요청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학교 내 불법 촬영 등 디지털 성범죄를 근절하고 예방하기 위해 이번 점검을 추진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불법 촬영 예방·점검 대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학생들과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강서방송•강서방송신문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