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강서소식 > 강서구 5개동 주민자치회 3월 12일까지 모집

강서구 5개동 주민자치회 3월 12일까지 모집

-우리 마을 내 손으로 바꾼다!
강서구, 5개 동 주민자치회 3월 12일까지 모집
4월 공개추첨을 통해 위원 최종 선정-
◎우리 마을을 더 살기 좋게 바꿀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우리 마을을 함께 꾸려갈 ‘주민자치회 2기 위원’을 3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주민자치회는 동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주민이 직접 결정하고 추진하는 자치기구다.
2019년부터 활동해 온 1기 주민자치회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등촌2동, 화곡3동, 화곡6동, 우장산동, 방화3동 등 5개 동에서 위원 모집에 나선다.
신청 자격은 해당 동 주민이거나 해당 동 소재 학교, 기관, 단체, 사업장에서 활동하는 주민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해당 동 주민센터에 방문 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위원이 되기 위해서는 오는 12일까지 온라인 주민자치학교를 6시간 이상 필수로 이수해야 한다. 서울시 평생학습포털(http://sll.seoul.go.kr
)에서 ‘강서구 주민자치학교’ 강좌를 수강하면 된다.
동별 모집인원은 10명 내외이며 공개추첨을 통해 최종 선정된다.
선정된 2기 주민자치회는 4월 24일부터 2년간 지역 주민의 의견을 대표하여 다양한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역할을 맡아 활동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주민자치가 성숙하기 위해서는 주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라며 “우리 지역의 힘찬 변화를 위해 함께할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자치행정과(☎02-2600-6707) 또는 각 동 주민센터로 하면 된다.
강서방송•강서방송신문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