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강서소식 > 강서구 부민병원 호흡기질환 클리릭 지정.운영

강서구 부민병원 호흡기질환 클리릭 지정.운영

-강서구, 호흡기전담클리닉 지정・운영
관내 부민병원 호흡기전담클리닉으로 지정·운영
전화 상담을 통한 사전 예약제로 운영-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겨울철 코로나19와 독감의 동시 유행에 대비하기 위해 등촌동에 위치한 부민병원을 호흡기전담클리닉 병원으로 지정·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진자수가 연일 급증하고 있으나, 일반 감기 등 호흡기 환자와 코로나19 의심환자의 증상 구분이 어려워 일선 의료기관에서 호흡기 환자에 대한 적극적인 진료가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구는 호흡기, 발열 환자를 별도의 진료실에서 안전하게 진료할 수 있는 호흡기전담클리닉 운영에 나선 것이다.
호흡기전담클리닉은 감염 전파위험을 고려해 병원 본관 건물과 분리된 부설 건물인 미래의학센터(강서구 공항대로 375) 외부의 별도 공간에서 운영되며 일반 환자와의 이동 동선이 철저히 분리된다.
또한 접수실, 진료실, 방사선촬영실, 검체채취실, 음압장비시설 등 진료에 필요한 시설도 갖췄다.
진료는 환자 간 교차 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화 상담(☎02-2620-0260)을 통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진료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이며,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구는 이번 호흡기전담클리닉 운영으로 발열, 호흡기 환자의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의료인과 의료기관을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현송 구청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구민 모두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와 손 씻기 등 개인위생 관리에 힘써주시길 바란다”라며,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곧바로 호흡기전담클리닉이나 선별진료소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부민병원(☎02-1577-7582) 또는 강서구보건소 의약과(☎02-2600-5905)로 하면 된다.
강서방송•강서방송신문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