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강서소식 > 강서구시설관리공단 안전보건 경영 선포식 개최

강서구시설관리공단 안전보건 경영 선포식 개최

강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경호)이 29일 강서구민회관 노을극장에서 안전보건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배선장 우석대 소방방재학과 전문교수의 특강으로 문을 연 이번 선포식에서, 공단 노·사는 공단 시설을 친환경적으로 관리·운영하고 임직원과 이용고객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삼는 안전보건경영 실천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다짐했다.
그간 공단에서는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예측하고 예방함으로써 안전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국제표준 시스템인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추진해왔으며, 최종 심사를 앞두고 있다.
김 이사장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추진을 통해 직원들이 안전보건 문제에 관심을 갖고, 이에 대한 지식의 범위를 넓혀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선포식을 통해 직원들이 안전에 대해 깊이 인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노동조합을 대표하여 참석한 이나비 부위원장은 안전보건경영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한 재치 있는 구호 제창을 즉석에서 제안하여 본 행사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이번 선포식은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행사장에는 30명 내외의 적은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참석하지 못한 직원들을 위해 공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최근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한 새로운 행사 패러다임을 선보였다.
강서방송•강서방송신문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