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Home > 강서소식 > 노현송 구청장 강서문예회관 건립 기공식 참석

노현송 구청장 강서문예회관 건립 기공식 참석

-강서구민의 숙원사업인 강서문예회관 착공 기공식이 개최-
노현송 강서구청장은7월 29일(수) 오후 4시 강서문예회관 부지 (가로공원 화곡1동,구 여자만장어 자리)에서 열린 기공식에 참석해 착공 기념 시삽을 했다.
이날 기공식에는 한정애 국회의원, 이의걸 강서구의회 의장, 김진호 강서문화원장,김병희 강서상공회회장 지역주민 등 20여 명이 함께했다.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시삽, 기념촬영 순으로 대폭 간소화해 진행됐다.
강서문예회관은 화곡동 379-68 외 5필지에 지하 2층, 지상 5층 연면적 4,240㎡규모로 ▲문화강좌와 교육이 이뤄지는 다목적공간 ▲최신 음향·무대·조명을 갖춘 220석 규모의 공연장 등이 들어선다.
구는 시비 71억, 구비 277억 등 총 사업비 348억 원을 투입해 오는 2022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노현송 구청장은 “강서문예회관이 문화의 거리와 더불어 지역문화 발전을 위한 핵심공간으로, 강서의 새로운 문화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공식 행사가 코로나19로 인해
강서구청 개청이래 최단시간(1분)에 마쳐 취재를 했던 기자는 향후 강서구 행사가 내빈소개,축사로 인하여 행사시간이 길어지는것을 이번을 표본삼아 내빈소개 ,축사는 기관장,주최측 대표 수준으로 개선하여야 한다고 강서구청에 건의를 한다
강서방송•강서방송신문

댓글 남기기

Top